행사가 많은 바쁜 5월에도 채용 소식을 놓쳐선 안된다. 5월 한 달간 이어지는 공공기관과 대기업의 신입사원 채용과 인턴 모집을 유심히 살펴보자.
오뚜기는 영업 및 R&D, 제조 및 QC 부문에서 상반기 전역장교 및 대졸 신입사원 50여명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나 올해 8월 졸업예정자로 학점 3.0이상(4.5기준)이어야 지원할 수 있다. 이 외에 영업부문은 전공과 지원자격이 없으나, R&D와 제조 및 QC부문은 분야별로 다르니 채용 홈페이지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서류전형에서 인적사항을 온라인으로 등록한 뒤 자기소개서를 자필로 작성해 우편으로 13일까지 접수해야 한다. 전역장교와 대졸 신입사원 채용은 동등하게 이뤄진다.
재단법인 한국연구재단에서 신입 연구원을 공개 채용한다. 4년제 대졸 이상이어야 지원가능하며 모집분야는 인문사회분야, 이공계분야로 분야별 관련 전공자여야 한다. 복수전공자 또는 중복 학위자의 경우 1개 분야만 선택해 지원해야 한다. 오는 10일 오후 5시까지 인터넷 채용사이트 (nrf.incruit.com)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서류 발표 예정일은 20일이며 필기전형과 1차 면접, 최종면접을 통해 채용된다.
동원그룹은 동원산업, 동원F&B 등 총 8개 계열사에서 정규직 전환을 전제로 한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올해 8월 졸업 예정자로 외국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오는 13일 오후 6시까지 동원그룹 홈페이지(www.dongwon.com)를 통해 지원하면 서류면접과 인·적성검사, 면접전형을 거치게 된다. 최종 합격자는 6월 말부터 7주 동안 해당 계열사에서 근무하며 현장실습을 통해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인턴 평가 합격자에 한해 채용 면접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예탁결제원은 고졸 및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장애인, 보훈대상자, 한부모가정,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자녀 등은 인턴채용 우대를 받으며, 5개월 이상 인턴경험자에 대해서는 신입직원 공개 채용 시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을 받게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12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예결원 채용전용 홈페이지(ksd.incrui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 등 전형절차를 거쳐 5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정자연기자 jjy84@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