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고객님께서 만족하시도록 오늘도 친절히 모시겠습니다"이 소리는 가평군 민원실 공무원들이 아침부터 찾아오는 민원인들을 위한 친절 인사다.
가평군이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진심이 녹아든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일 아침 친절다짐을 확인하는 등 친절스마트운동이 민원인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매일 아침 08:40부터 민원실 근무 전 직원이 참여하는 친절한 민원인 맞이 인사와 친절교육은 민원실을 찾는 모든 민원인을 내 부모 와 형제처럼 살갑고 정답게 맞이함으로서 민원행정의 신뢰와 군청참여 활성화에 적극 기여 하고 있다.
민원실 전직원이 친절을 최우선으로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춘 행정서비스로 친절한 공무원상과 정립시키는 한편민원담당공무원이 갖춰야 할 기본적 언행과 태도, 민원응대 요령등 주민본위의 행정을 펼칠 마음적 각오이다.
이와 함께 매일 오전과 오후 두 차례 민원 봉사 과장을 비롯 민원실내 담당급 공무원들이 민원실이용에 대한 애로와 민원 불편사항을 수렴하고 민원처리를 안내하는 도우미로 활동 하는 한편 매주 월요일 18시 이후에는 친절에 대한 결산의 시간을 갖고 이 자리는 친절교육과 함께 민원처리 노하우에 대한 의견교환의 장으로서 긍정의 힘과 활력이 넘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군이 만족을 위한 이런 노력은 민원인 중심의 친절, 신속, 정확한 서비스차원을 넘어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만족과 함께 감동을 느끼는 스마트 서비스를 구현하겠다는 의지가 담겨있다.
한편 군은 이런 발상과 노력이 민원실 뿐 아니라 가평군청 전공무원에게 확산될 수 있도록 친절 교육 전문가를 초청, 교육을 실시하고 그 성과를 바탕으로 민원인 친절 운동을 확대 하고 있다.
민원 봉사과 관계자는 “민원담당 공무원의 친절은 군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안정감과 친근감을 드려 편안하게 일을 볼 수 있게 된다”며“ 민원응대의 질을 한 층 높여 감동 행정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 나아가 것 ”이라고 말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