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창업 아이템, 무료 설명회서 골라보자

정년을 앞둔 세대는 물론 청년층까지 창업에 뛰어드는 등 ‘창업붐’이 일고 있다. 그러나 섣불리 창업에 도전했다가는 낭패를 보기 일쑤다. 5월 한 달 간 예비창업자의 성공창업을 위한 무료 창업특강 등 창업설명회가 마련돼 있으니 관심있는 분야가 있다면 사업 아이템을 골라보는 기회로 만들어 보자.

■베이커리 전문점인 브레댄코(bread&co)

브레댄코에서 9천만원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자연주의 베이커리&카페 창업설명회를 연다. ‘빵과 커피향이 늘 함께 하는 곳’이라는 의미를 가진 브레댄코는 신라명과가 27년간 다져온 노하우과 제과 명장의 장인정신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브래댄코 본사 강의실에서 열린다. 사업 설명 후 1층 매장탐방 및 시식, 개별상담이 이뤄진다. 문의 및 참석예약은 브레댄코(1688-7082)로 하면 된다.

■무점포도 가능한 글로벌셀러

무점포 1인 창업자를 위한 글로벌셀러 무료설명회가 열린다.

글로벌셀러(global seller)는 인터넷을 이용해 수입과 수출을 하는 개인 무역상을 뜻하는 말로 점포 없이도 컴퓨터만 있다면 사업이 가능하다. 강의는 경쟁력있는 아이템 선정 방법 및 글로벌셀러로 활동중인 국내, 해외 판매자 분석 등으로 진행되며 22일 오후 2시부터 글로벌셀러 아카데미 강의실에서 개최한다. 선착순 40명 모집으로 문의는 글로벌셀러 교육팀(02-2051-7900)으로 하면된다.

■뚜레쥬르로 성공창업

뚜레쥬르가 소자본 성공창업을 위한 특수상권 및 양도양수 무료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21일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 동안 CJ제일제당빌딩 6층 교육실 3번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미리 신청할 경우 설명회가 열리는 동안 지역별 점포 개발자와 개별 상담을 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돼 있다. 문의 02-2281-7074.

정자연기자 jjy84@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