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윤의준)은 오는 31일까지 경기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32개 모집분야에 34명의 여름방학 인턴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원자격은 경기소재 대학 재학 및 경기도에 거주(주소지)하는 대학교 2학기 이상 수료한 재학생이다. 융기원 연구센터를 중심으로 주로 연구실, 실험실 등에서 근무하게 되며 로봇융합, 무인자율주행차량, 휴머노이드, 모션캡쳐 실험, 게임화 방법론, 빅 데이터 기술, 사용자 경험, 식물 유전자 클로닝, 웰니스 치료시스템, DNA분석 자동화 장비 등 총 32개 분야다.
융기원의 인턴프로그램은 전공분야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연구실 체험, 현장실습을 중심으로 진행돼 매번 큰 호응을 얻어왔다. 특히 이번에는 평택 제3함대 천안함, 판교테크노밸리, 백남준 아트센터, 수원 화성박물관 등 경기도내 주요시설을 둘러보는 안보·과학·예술·역사의 탐방 프로그램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외에도 매주 1회 서울대 교수진의 강연을 듣는 ‘브라운백 세미나’와 진로선택 및 취업준비로 지친 대학생들을 위한 ‘힐링’프로그램으로 여름방학을 보다 유익하고 알차게 보낼 수 있게 운영될 계획이다.
선발된 인턴은 오는 7월부터 2개월 동안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에 위치한 융기원 및 융대원에서 근무하게 되고, 월 50만원의 지원비와 서울대학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게 된다.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융기원 홈페이지(http://aict.snu.ac.kr/)에서 진행되며 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해 면접일은 개별연락된다.(문의: 888-9015)
구예리기자 yell@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