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관장 최은철)은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6월부터 8월까지 ‘시원한 여름 과학여행’이란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과학과 관련된 전시회와 강연회, 경연대회, 이벤트 등 다양한 분야로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정보 문화의 달인 6월에는 ITㆍ정보기술을 주제로 한 과학특강이 매주 토요일에 열린다. 이번 특강은 청소년들에게 정보화 역기능 문제를 극복하고, 건전하고 올바른 정보 활용 습관을 제할 계획이다. 또 게임의 재미요소에 수학 원리를 접목한 온라인수학게임대회도 열릴 예정이다.
7월에는 유쾌한 놀이마당 이라는 주제로 동아리 공연과 과학 매직쇼, B-boy공연, 가족 뮤지컬 ‘두근두근 베이커리’ 매일 개최된다.
또 8월에도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을 만큼 재미있고 다양한 체험행사가 마련돼 있다. 미래사회 주역인 청소년들이 한 세대(30년) 후의 미래엔 어떤 세상이 펼쳐질 것인지를 상상해보는 ‘2043 미래세상’ 그리기 대회, 골드버그 대회, 로봇퍼포먼스 경연대회, 카프라 창의대회 왕중왕 전 등 다양한 경연대회가 열린다.
이와 함께 여름 방학기간 동안 과학의 원리와 상상력을 높이는 과학자 체험과, 과학관 파헤치기 등 1박2일과 2박3일 기간으로 ‘여름방학 과학캠프’도 마련된다.
과천=김형표 기자hpkim@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