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공채 '코앞' …한 발 빠른 30대그룹 채용소식
본격적인 하반기 공채 시즌을 앞두고 한 발 앞서 채용 소식을 전하는 30대 그룹사가 속속 등장하면서 구직자들의 취업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풍성한 인턴 및 신입, 경력 채용 소식을 알아보고 내게 맞는 기업에 도전해 보자.
KCC건설에서 대졸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플랜트, 관리, 영업 부문으로 플랜트 부문으로 4년제 정규 대학 관련학과 졸업자가 대상이다. 전 학년 평점 3.0 이상, 일정 기준 이상의 영어 성적을 갖춰야 지원이 가능하다. 관련 자격 소지자는 우대하며, 지원서 접수는 KCC 건설 홈페이지(www.kccworld.net)에서 오는 19일 오후 5시까지 할 수 있다.
GS슈퍼마켓에서 고졸, 전문대졸 이상의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GS 슈퍼마켓 점포영업 분야이며, 인턴기간 3개월 후 전환 면접을 통해 정규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 전문대졸 지원자의 경우 전공은 무관하나 졸업 평점 3.0 이상자만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GS 리테일 홈페이지 (www.gsretail.com)에서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받는다.
두산건설에서 경력사원 (메카텍BG OSS)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해양플랜트 영업, 해양플랜트 견적, 해양플랜트 설계 등 6개 분야이다. 서류전형, DCAT (두산인적성검사), 1차~3차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5년 이상의 경력자만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18일 밤 12시까지 두산 채용 홈페이지 (career.doosan.com)에서 할 수 있다.
SK바이오팜에서 하반기 신입·경력사원을 동시에 모집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연구개발, 생산·기술 부문이다. 연구개발 부문의 경우 석·박사 학위 소지자로 생화학, 분자·세포생물학 관련 분야 전공자여야 지원할 수 있다. 신약개발 경험자와 정신 질환 또는 퇴행성 뇌 질환 관련 연구 경험자 등은 우대한다. 생산·기술 부문은 분석화학 계열 전공자, 원료의약품·정밀화학 생산 업계의 품질관리 업무 경력자 또는 영어 능통자 등을 우대하며 신입도 지원할 수 있다.
예술자료 전문기관인 국립예술자료원에서 일반행정 등의 업무를 담당할 직원과 사서를 채용 중이다. 일반행정 분야 직원은 3개월의 수습기관과 평가를 거친 후 정규직으로 임용될 예정이며, 사서는 1년 계약직이다. 다만, 2년 이내로 재계약이 가능하다. 일반 행정직의 경우 정부, 공공기관, 정부부처 산하 기관 등에서 1년 이상 해당 업무 경험이 있을 경우 우대하며, 사서는 2급 정사서 자격증 소지자 중 만 55세 이상의 고령자를 우대한다.
정자연기자 jjy84@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