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앱, 튀는 앱]VSCO Camㆍ웨더자키ㆍ에어타이쿤 온라인

VSCO Cam / Visual Supply Co. / 무료 / 아이폰ㆍ안드로이드

‘VSCO Cam’은 이미 유저들 사이에서 높은 명성을 갖고 있는 쿨하고 특별한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일종의 리터칭 앱이다.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로 기능이 더욱 강력해졌는데 눈에 띄는 것은 단연 필터 부분이다. 취미로 사진을 즐기는 아마추어뿐만 아니라 전문 디자이너와 포토그래퍼까지 만족시킬 다양한 필터들이 보강되어 더욱 강력한 비주얼을 표현할 수 있다. 높은 퀄리티임에도 불구하고 앱은 무료이다. 단, 기본필터 이외의 필터는 유료로 결제해야 사용할 수 있다.

웨더자키 / Something Lab / 무료 / 안드로이드

‘웨더자키’는 자신의 위치에 해당하는 날씨 정보와 그에 어울리는 노래를 선곡해주는 감성 큐레이팅 애플리케이션(앱)이다. ‘날씨’와 ‘음악’이라는 두 가지 주제를 연결해 터치 한번으로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게끔 제작된 점이 특징이다. 앱을 실행하면 GPS를 기반으로 현재 자신의 위치와 함께 날씨 정보가 표시된다. 날씨를 확인한 다음, ‘음악 선택’ 버튼을 터치하면 웨더자키의 간단한 메시지와 함께 어울릴만한 노래 목록이 제공된다. 음악 제목을 터치하면 해당 음원의 유튜브 페이지로 이동해 노래를 별도 내려 받기나 로그인 과정 없이 감상할 수 있다.

에어타이쿤 온라인 / TRADEGAME Lab / 0.99$ / 아이폰

‘에어타이쿤 온라인’은 턴베이스 방식의 정통 온라인 항공사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앱이다. PC버전에서 앱 버전으로 이식된 것으로 과거 전세계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마니아들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아 왔던 게임이다. 한글이 완벽 지원되며 전세계 450여 개국의 도시를 배경으로 128종의 실제 항공기가 지원돼 사실감을 더한다. 또한 공항 운영 이외 호텔 등의 부대사업과 중고 항공기 매매 등 다양한 재미 요소도 첨가돼 있다. 무엇보다 다른 유저들과 플레이 및 경쟁을 통해서 자신만의 항공사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이다.

박광수기자 ksthink@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