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찾던 바로 그 일자리… ‘채용박람회’ 노크해 보세요

10월 한 달 다양한 채용박람회가 준비돼 있다. 취업 준비도 하고 컨설팅도 받을 수 있는 채용박람회장에서 나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

■여성 일자리 찾는다면 30일 용인으로

‘2013 용인시 여성 채용박람회’가 오는 30일 오후 2~5시 기흥구청 지하 1층 다목적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우수 기업 참여를 통한 양질의 여성 일자리 창출과 취업 애로계층인 여성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내 20여 개 우수 기업이 참가할 예정으로 행사장에는 채용관을 비롯해 면접 컨설팅, 문서 지원 등 종합 취업상담이 이뤄지는 취업지원관이 설치된다. 또 건강상담, 지문·적성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직업타로 등 부대행사관도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 구직자는 당일 신분증과 이력서를 가지고 행사장을 방문하면 현장에서 면접이 가능하다.

■글로벌 금융가 꿈꾸는 우수 청년 구직자들 모여라

굴지의 외국계 금융회사를 채용박람회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금융감독원은 오는 31일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여의도 서울국제금융센터 Ⅲ IFC에서 ‘2013 글로벌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제이피모간체이스은행,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등 외국계 금융회사 30개사와 지멘스, 삼성토탈 등 외국인 투자기업 25개사 등 총 55개사 참가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사전등록(http://www.fnhubkorea.kr/jobfairinseoul/)을 하거나 행사당일 현장등록(행사장1층 로비)을 통해 접수를 해야 한다. 현장 등록 창구는 1층 로비에서 운영될 예정으로 신분증, 이력서(국문, 영문), 자기소개서 및 자격증(소지자)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된다. 페이스북 팬페이지(http://www.facebook.com/jobfairinseoul)나 트위터(http://www.twitter.com/jobfairinseoul)를 통해서도 박람회 참여기업 및 행사관련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성장 가능성 큰 우수 대기업협력사 채용에 도전

오는 21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국내 주요 대기업 우수 협력사 100개사가 참가하는 ‘2013 대기업협력사 합동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삼성, LG, SK, 현대기아차 등 23개 대기업이 직접 추천한 우수 협력사 100개 기업이 참석해 300여명의 우수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상장사 26개사가 포함된 우수 협력사 100개사가 신입부터 경력까지 다양한 인재를 선발한다.

구직 희망자는 ‘2013 대기업협력사 합동 채용박람회’ 온라인사이트(http://jobfair.winwingrowth.or.kr)에서 참가기업정보 열람 및 사전등록을 하면된다. 또 우수 기업 면접은 물론 매칭 컨설팅, 비전 멘토링 등 다양한 채용 부대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정자연기자 jjy84@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