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우수 중소기업 취업포털 ‘잡클라우드’ 오픈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서근우)은 중소기업 구직난 및 청장년층 실업난 해소를 위해 우수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인 ‘잡클라우드(www.kodit.co.kr)’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잡클라우드’는 신보에서 엄선한 일하기 좋은 기업과 대학생 및 특성화고 학생의 구인ㆍ구직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 등 퇴직인력의 중소기업 취업도 지원한다. ‘잡클라우드’를 통해 직원을 채용하는 기업은 보증료 할인 혜택과 경영컨설팅, 신입직원 입문교육, 직무연수 등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신보는 지난 4일 삼성전자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해 대기업 퇴직인력 및 청년층의 중소기업 취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신보와 삼성전자는 우수 중소기업체를 발굴해 청년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고, 전문 업무지식을 보유한 삼성전자 퇴직인력에게 코칭 교육프로그램 교육 실시 후 중소기업의 기간제 또는 정규직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창익 신보 기업지원부장은 “신보 잡클라우드가 중소기업과 청장년 구직자의 구인ㆍ구직난을 해소하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창조경제에 일조할 것”이며 “신보는 중소기업 전문 기관으로서 금융 지원뿐만 아니라 비금융 지원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자연기자 jjy84@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