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행정직공무원 직무연수 실시

경기도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연남)은 8일 9시부터 연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과 용인녹색에너지 체험관에서 교육지원청 직원 및 각급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가졌다.

이날 연수는 오전에 에니어그램파워 조현승 강사로부터 ‘상호이해와 배려로 조직 내 구성원 간 소통능력 제고’라는 주제로 행복한 직장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이 될 에니어그램 테스트를 실시했다. 에니어그램 테스트는 본인의 성격을 진단하고 다른 사람의 성격유형별 특성을 이해하는 성격검사방법이다.

이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각급학교 전기료 부담 비용 증가에 따른 “에너지 절감 및 효율적 이용 방안 모색”을 위해 녹색에너지 체험관(용인)에서 현장연수를 실시했다.

특히 연수는 과거 강의식 전달 연수의 틀에서 벗어나, 집단지성을 통해 참가 공무원들이 서로 협력하여 얻은 지적 능력의 결과를 서로 공유하고 일반화 시켜 개선책을 제시하고, 이러한 과정에서 행정직공무원 스스로 특정한 문제를 자신의 능력으로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자기 자신에 대한 “자기효능감”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구성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총 5차시로 기획된 직무연수는 지역 내 60여명의 행정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작년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5개월 여간 총 5차시에 걸쳐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연천= 정대전기자 12jdj@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