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계정을 활용해 실시간 증권 종목 시세와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증권 Plus for KAKAO’ 앱이 출시됐다. 증권 Plus for KAKAO와 기존의 증권 앱과의 차별점은 락스크린 기능이 도입돼 앱을 구동하고 메뉴를 클릭하는 등의 복잡한 과정 없이 홈 화면에서 관심 종목의 주식 시세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 알림 기능을 통해 자신이 설정한 종목 주가에 도달하면 바로 푸시 메시지를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소셜 요소가 도입돼 지인과 함께 관심 종목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소셜 요소는 증권 Plus for KAKAO가 가진 가장 큰 매력으로 꼽힌다.
어린 자녀를 키우다보면 시도 때도 없이 울고 보채는 아이들로부터 잠시나마 해방되고 싶은 기분이 들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키즈 천국은 어린 자녀의 눈길을 단번에 사로잡음으로써 부모들이 육아로부터 잠시나마 해방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뽀로로와 똑똑 박사 애디, 꼬마버스 타요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각종 캐릭터들이 나오는 1천여종의 동영상과 동요가 꾸준하게 업데이트된다. 특히 어린 자녀가 동영상 등 컨텐츠를 감상하다가 취소키를 눌러 화면이 꺼지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한 잠금 기능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썼다. 울고 보채는 어린 자녀를 달래고 싶은 부모라면 키즈 천국의 도움을 받아보자.
단순 스팸문자에서부터 각종 행사 초대와 공공기관 출두 등을 가장한 스미싱 문자에 이르기까지. 출처를 알 수 없는 문자이 빗발쳐 짜증이 나는 경험을 해본적이 있을 것이다. 후후는 문자 발신자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스팸문자의 완벽 차단과 스미싱 피해 방지에 도움을 주는 앱이다.
지난해 Google Play 앱 어워즈 에서 올해의 앱에 선정될 만큼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후후는 220여개국의 해외 발신번호까지 확인 할 수 있는 등 효과가 탁월해 금융감독원이 스팸 차단 앱으로 사용을 권고하고 있다. 빗발치는 스팸문자와 스미싱의 공포로부터 해방되고자 한다면 후후를 적극 활용하자.
박민수기자 kiryang@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