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차게 닻 올린...민주주의 ‘심장’

송도 ‘세계선거기관協’ 출범

세계선거기관협의회(A-WEB·의장 이인복)는 2일 인천 송도국제도시 G 타워에서 A-WEB 의장단과 민주주의 및 선거지원을 위한 국제기구(IDEA), 아시아재단(Asia Foundation), 민주주의 재단(NED) 등 국제기구 관계자와 국내외 주요 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 민주주의를 이끌 A-WEB 본부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 1부에서는 이인복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A-WEB 창설 경과보고, 축사,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고, 2부에서는 A-WEB 집행이사회가 국제 선거참관지원단 운영 및 선거관계자 연수, 국제기구와 협력사업 등 2014년도 주요사업계획 및 내부 규정 승인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3일부터는 송도 쉐라톤 호텔에서 김용희 A-WEB 사무총장 주재로 국내·외 선거전문가 20여 명이 ‘A-WEB과 국제기구 간 협력방안(제1세션)’ 및 ‘A-WEB의 재원조성 방안(제2세션)’ 등을 토의한다.

A-WEB은 대한민국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세계 민주주의 정착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2011년 10월 서울에서 열린 국제포럼에서 제안해 2013년 10월 ‘함께 성장하는 세계 민주주의’라는 슬로건으로 창설된 국제기구이다.

세계선거기관협의회 관계자는 “닻을 올린 A-WEB이 순항하기 위해서는 국민과 관계기관의 많은 관심과 성원이라는 훈풍이 불어 주어야 한다”며 “국제토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막바지 준비에 총력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김창수기자 cskim@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