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스스토리는 ‘백의의 천사’를 꿈꾸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앱이다. 현직 간호사가 직접 기획, 운영하는 간호사와 간호사지망생들을 위한 전문 앱으로 전국 병원에서 올리는 채용공고 등 다양한 업계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널스스토리 사이트(www.nursestory.co.kr)와의 연동을 통해 간호사들의 이야기와 경험담 등도 공유할 수 있다. 구분 없이 이어지는 채용공고에 지친 간호사 지망생이나 업계와 관련한 최신 정보를 알고자하는 현직 간호사들이라면 널스스토리를 적극 활용해보자.
명랑운동회는 밴드 친구들과 함께 흥미진진한 게임을 즐기며 추억에 잠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당구, 축구, 야구, 농구, 골프 등 인기 스포츠를 비롯 초교시절 운동회에서 즐겼던 박터트리기 등 10개 종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종목마다 개성넘치는 캐릭터와 장비가 제공된다. 60초 이내의 짧은 손가락 터치 하나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밴드 친구들과 랭킹 경쟁도 할 수 있다. 여기에 밴드의 소셜그래프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은 덤이다. 학창시절을 같이 보낸 친구들과 밴드를 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명랑운동회를 통해 옛 추억에 잠겨보자.
맛있는 음식은 혼자 즐길때보다 여럿이서 함께 먹을 때 더욱 맛있는 법이다. 푸드톡은 맛있는 음식 레서피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는 앱이다. 간단한 요리에서부터 나만의 노하우가 담긴 요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식 레서피를 공유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나만 알고 있기 아까운 맛집도 소개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콘테스트에 참가해 솜씨를 뽐내고 푸짐한 상품도 받을 수도 있으며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는 유저들과 친분도 맺을 수 있다. 한 요리 솜씨한다고 자부하거나 나만이 가진 음식 레서피를 갖고 있는 이들이라면 푸드톡을 통해 행복을 공유해보자.
박민수기자 kiryang@kyeonggi.com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