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 수료식

오산시는 지난 18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평생학습 매니저 양성과정 수강생 44명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경기 평생교육진흥원 이성 원장, 과정 수료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평생학습매니저 양성과정은 지난 5월 21일부터 주 2회 총 16회 과정(48시간)으로 ‘평생학습도시 및 지역사회의 이해와 주민 참여기획’, ‘평생학습매니저의 활동계획과 비전수립’ 등의 내용을 이론과 실습, 워크숍 등의 교육과정으로 진행했다.

특히, 교육 과정 중 평생학습 매니저 운영 우수기관 벤치마킹을 통해 오산시 평생학습 매니저 활동에 적용할 사례를 수집하는 등 앞으로의 활동에 대비해 오산시에 접목할 사항을 논의하는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실시했다.

과정을 수료한 평생학습 매니저들은 앞으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학습상담과 교육홍보 등 시민들에게 학습서비스를 제공하고 오산시에서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 운영지원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곽상욱 시장은 “평생학습 매니저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주민들의 평생학습 참여기회 확대와 학습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강경구기자 kangkg@kyeonggi.com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