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빼기 좋은 식품
살 빼기 좋은 식품…살과의 전쟁에서 이길 수 있는 음식은? 식욕은 참기 어렵고 살은 빼고 싶다. 대다수 현대인은 살과의 전쟁을 치른다.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해 주는 식품이 있다. 먹어도 살 빼기 좋은 식품으로 신진대사율을 높여 소화와 동시에 칼로리를 소비하게 하는 역할을 하는 것.
미국의 생활건강 매체인 ‘팝슈가닷컴’은 최근 살 빼기 좋은 식품 25가지를 소개했다.
살 빼기 좋은 식품에는 시나몬, 사과, 녹차, 감자, 수프, 배, 다크 초콜릿, 오트밀, 아보카도, 달걀, 고구마, 연어, 퀴노아, 렌틸콩, 치아씨, 그리스식 요거트 등이 있다.
특히 사과는 수용성 식이섬유와 우르솔릭산이 풍부해 항 노화 및 항 당뇨 성분인 우르솔릭산은 지방 연소를 촉진하고 근육량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사과 3개씩을 먹은 여성들은 사과를 먹지 않은 여성들에 비해 10주 동안 2파운드(약 1㎏)의 체중을 더 감량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단백질이 풍부한 아침식사는 식욕을 자극하는 호르몬인 그렐린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높이는 호르몬 분비는 증가시킨다. 달걀을 아침에 먹으면 온종일 438칼로리의 열량을 덜 섭취한다는 연구도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의학적으로 그 효과가 아직 입증되지 않았지만, 커피는 다이어트 자체에는 도움이 되는 식품.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심장 박동수를 증가시키고 혈중산소농도를 상승시킨다. 이는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칼로리 소비를 촉진한다. 그러나 커피에 크림이나 설탕을 타 먹는 것은 다이어트 효과를 떨어뜨린다.
변비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샐러리 역시 다이어트에 좋다. 섭취할 때 얻는 칼로리보다 이를 소화시키는 데 소모하는 칼로리가 더 크기 때문.
매운 음식도 칼로리 소비를 촉진한다. 열량을 빠르게 연소시키도록 돕는다. 더불어 고춧가루나 매운 소스는 그 자체의 칼로리가 별로 높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특히 국내외 유명 스타들을 통해 익히 잘 알려진 퀴노아, 렌틸콩, 치아씨 등은 식이섬유와 소화를 느리게 하는 단백질이 들어 있다. 또한, 콩류는 혈당과 탄수화물에 대한 식탐을 억제하는 저혈당 지수 식품이다.
또 과일이나 당분 등의 다른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은 그리스식 요거트에는 단백질, 칼슘, 프로바이오틱스(생균제) 성분이 풍부해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졌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살 빼기 좋은 식품 나도 먹어봐야지” “살 빼기 좋은 식품 그래도 운동을 함께해야 한다는 거” “살 빼기 좋은 식품 좋은 정보”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정자연기자
사진=살 빼기 좋은 식품(사진은 기사내용과 관련 없음), 연합뉴스
살 빼기 좋은 식품 살 빼기 좋은 식품 살 빼기 좋은 식품 살 빼기 좋은 식품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