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 쏘고… 열기구 띄우며 오늘은 내가 과학자

동탄 솔빛초교, 과학놀이 한마당

동탄 솔빛초등학교(교장 윤지중)는 제48회 과학의 날을 맞아 21일 교내에서 ‘날아라 솔빛 과학 꿈동이’를 주제로 과학놀이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생활 속에서 과학적으로 사고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태도를 기르고자 개최된 행사는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부모 60여 명이 행사 진행을 도와 의미를 더했다.

학생들의 힘찬 카운트다운에 맞춰 물로켓, 화약로켓 발사와 열기구 띄우기로 시작된 이날 과학축제는 이어 ‘우주선이 나는 소리’, ‘줄 타는 삐에로’, ‘불에도 타지 않는 풍선’ 등 30여 개의 체험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부스 체험활동은 운동장, 강당 등 교내 곳곳에 마련된 코너를 학생들이 편성된 조별로 체험 부스를 돌며 코너별로 마련된 과학 활동을 체험했다. 부스 운영을 맡은 교사, 학부모는 단순한 행사 진행을 떠나 과학적 원리와 개념까지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모두 참여해 마을 교육 공동체가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는 행사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윤지중 교장은 “학생들에게 과학의 꿈을 키워 정보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힘을 기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산=강경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