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투고] 10·28 재·보궐선거에 소중한 한표를

김이수.jpg
13일 동안의 공식 선거운동을 끝으로 10월 28일에 하반기 재·보궐선거가 실시된다. 이번 선거는 경기도 지역에서 실시되는 광역의원 3곳, 기초의원 1곳을 포함하여 전국적으로는 군수 1곳, 광역의회의원 9곳, 기초의회의원 14곳에서 실시된다.

특히 ‘10.28 재·보궐선거’는 재·보궐선거를 연 1회만 실시하는 것으로 공직선거법이 금년 8월 13일 개정·시행됨에 따라 지난 4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 전국적으로 당선무효, 사직, 사망 등으로 선거실시사유가 확정된 지역이 대상이다.

 

금년 8월 13일부터 2016년 3월 14일까지 확정된 선거는 2016년 4월 13일에 제20대 국회의원선거와 동시에 실시하게 된다.

 

하반기 마지막으로 실시되는 이번 재·보궐선거는 역대 재·보궐선거에서 그랬듯이 큰 이슈도 없어 지역 주민들은 선거에 무관심하고 차분함을 넘어서 너무 조용한 편이다.

 

후보자들은 자신의 공약과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지만 지역 민심은 정치에 관심을 보이지 않고 있어 역대 최저 투표율이 염려되고 있다. 유권자들의 무관심으로 선거일에 투표율이 저조하여 낮은 투표율로 당선된 자가 과연 우리 지역을 대표할 자격이 있는지 의문이다.

 

현재 각 가정에 발송된 선거공보에는 후보자의 정견·공약과 재산·병역사항·세금납부 및 체납사항·전과기록 등 유권자가 후보자를 선택하는 데 유용한 정보가 들어있다. 유권자는 후보자의 공약을 꼼꼼히 살펴보고 국민과 나라를 위해 일할 수 있는 적임자를 선택해야 한다. 투표는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다. 나의 작은 한 표가 소리 없이 세상을 바꾼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자.

 

김이수 수원시 권선구 선관위 지도홍보계장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