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와 경기국제개발협력센터, '2016년 개발협력 WEEK' 진행

▲ 2016 개발협력 WEEK 홍보 포스터

아주대학교와 경기국제개발협력센터는 22~25일까지 4일간 ‘세계는 하나(The World Together)’라는 주제로 ‘2016년 개발협력 WEEK’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공적개발원조(ODA)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확대하기 위한 행사로, 다양한 특강과 전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개발협력의 날(11월25일)’을 맞아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아주대 캠퍼스 곳곳에서 진행되며, 경기지역 학생과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첫날인 22일에는 ▲허성용 아프리카인사이트 대표의 ‘아프리카가 나에게 가르쳐 준 진짜 꿈’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또 아주대와 경기국제개발협력센터 간의 업무협약 체결식도 이어졌다.

 

행사 둘째 날인 23일에는 국제개발협력 관련 국제기구 진출을 위한 취업 특강이, 행사 셋째 날인 24일과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공적개발원조(ODA)에 대한 교육이 예정돼 있다. 교육 프로그램에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소속 직원들이 강사로 나서 국제개발협력의 역사 및 최근 동향 등에 대해 강연한다.

 

이와 함께 해외 봉사활동 모습을 볼 수 있는 개발원조의 날 기념 사진전은 아주대 도서관과 율곡관에서 행사 기간 만나볼 수 있다.

 

공적개발원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ggidcc.modoo.at)에서 사전 신청을 하면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국제개발협력센터(031-678-4931)로 하면 된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