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동우여고, 'My School Life' 수업 통해 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

▲ 동우여고
▲ 동우여고

 

수원 동우여자고등학교가 여름방학을 맞아 조금은 특별한(?) 수업을 진행했다. 바로 ‘My High School Life(나의 고교 생활)’라는 주제로 한 영어뮤지컬 수업이다.

 

13일 동우여고에 따르면 이 학교 1ㆍ2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이 수업은 학생들이 직접 노래가사와 시나리오 작성은 물론 안무까지 표현하는 등 공연예술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영어뮤지컬에서 빠질 수 없는 노래가사와 시나리오는 학생들의 브레인스토밍 활동을 통해 만들어졌다. 우선 학생들은 학교생활 중 자신이 좋아하고, 싫어하는 것을 적어 ‘My Favorite Things(가장 좋아하는 것들)’라는 가사를 완성했다. 이를 바탕으로 학교생활에서 경험한 일을 시나리오와 안무로 표현하는 등 수업에 참여한 학생 모두 뮤지컬 1편을 제작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또 학생들은 수업마다 ‘Self-Reflection Note(자기성찰 노트)’를 영어로 작성, 스스로 학습목표를 세우고 자신의 학습을 점검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생들은 이 같은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결과물을 지난 11일 교사와 친구들 앞에서 공연, 큰 호응을 얻었다.

 

송홍섭 교장은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자신의 학습목표를 스스로 세우고 점검함으로써 앞으로 미래 사회에 필요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규태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