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대학교는 12일 국내 최초로 ‘교육혁신(교육과정 개편ㆍ강의 개선)’ 및 ‘학사관리(수업ㆍ성적관리)’ 등 2개의 교육서비스 영역에 대해 국제표준인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취득을 기념한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총장실에서 열린 수여식에는 기술사인증원 김연성 원장과 학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경기대 교육혁신처(교육혁신팀)와 교무처(학사지원팀)가 공동으로 진행한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은 교육수요자의 요구 및 산업수요를 반영한 ‘교육과정 개편’, 교육의 질 관리 향상을 위한 ‘강의 개선’, 법정수업시간 준수 및 지속적 개선을 위한 ‘수업 관리’, 합리적인 성적 부여 및 관리를 위한 ‘성적 관리’ 영역에 대한 경기대의 업무 프로세스를 검증한다. 이를 통해 교육수요자 관점에서 대학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선하는 ‘교육중점 대학’으로서의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이다.
김인규 총장은 “이번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경기대는 교육중점 대학으로서 위상을 높임과 동시에 창의융합역량, 전문역량, 시민의식, 소통역량, 협업역량을 갖춘 ‘ALL BARUN 참인재’라는 대학의 인재상 실현에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 ISO가 제정ㆍ시행하는 국제표준 인증이다.
김규태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