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 파주시 공식 SNS에서 활동할 ‘제1기 파주시 서포터즈단’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시 서포터즈는 다양한 시정 소식을 현장 취재해 파주시 SNS에 콘텐츠를 생산하는 등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지역 관광과 문화, 행사 등을 보고, 찍고, 즐길 시민 또는 지역 소재 사업장이나 학교에 재직하는 시민 누구나 가능하다.
특히 파주지역에 관심과 애정이 많은 사람, 평소 블로그와 SNS를 즐겨 하는 시민기자단, 서포터즈 활동 경험이 있는 사람은 우대한다. 발 인원은 20명이며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지원방법은 파주시 홈페이지(http://www.paju.go.kr), 블로그(https://blog.naver.com/paju_si)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이메일(pajuletter@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 인원은 다음 달부터 2년 동안 매월 주제를 정해 파주의 다양한 소식과 이야기 등을 파주 공식 SNS 홍보 매체와 개인 SNS에 게시·홍보한다.
서포터즈 선정자는 다음 달 13일 개별 통보하고 발대식을 통해 위촉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서포터즈단은 파주의 다양한 이야기를 시민의 입장에서 전하는 소통 창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파주=김요섭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