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독서로 말하라-지금 그들은 누군가의 삶이 되었다

▲ x9791158490744

독서로 말하라-지금 그들은 누군가의 삶이 되었다 / 노충덕 著 / 모아북스 刊

 

책을 읽는 그 순간, 우리의 삶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 이 책을 한마디로 말하면, 1천 권의 책을 읽고 문사철 중심 독서로 세상 보는 관점을 배운 지독한 독서광의 평생 독서 분투기다.

 

살아가야 하는 이유를 알려준 책을 시작으로, 인생에서 해결할 수 없는 해결법을 알려준 책에서, 아무리 힘들어도 버릴 기억은 없다는 것을 일깨워준 책을 소개한다.

 

또,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는 책부터 책을 읽는다는 의미와 함께 영향을 받은 책과 함께, 더 깊게 공부하고 싶을 때 도움을 주는 책부터 역사의 안목과 비판적 읽기를 일깨워 준 다수의 책에 대해 말한다.

 

이 책은 독서에 대한 모든 이야기가 담긴 독서를 위한 길잡이 책이다. 책과 책 읽기, 책 읽는 삶에 관한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제대로 공부하고 싶은 자극과 함께 당장 도서관으로 뛰어가고 싶은 생각이 들 것이다.

 

저자 노충덕은 삶을 변화시키는 방법으로 매일 책 읽기를 해 온 저자는 세상에 넘쳐나는 정답 주의에 대한 대안과 함께 정체된 교육에 활력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교육자이자 저술가이다. 21년간 중·고등학교 교사로 근무했고, 2008년에는 EBS 교육뉴스에서 우수 수업교사로 소개되기도 했다.

 

그는 공주고를 졸업하고 공주사범대학, 고려대 교육대학원에서 지리교육을 전공했으며 2010년에 교감 자격 획득, 2011년 태안교육지원청 장학사와 충남교육청, 논산계룡교육지원청에서 교육행정 업무 후 2017년 금산여자중학교 교감으로 퇴직했다.

 

저자는 교직에 있으면서 독서가 생활의 일부여야 한다는 생각으로 직접 1천여 권의 책을 읽고 문사철 중심 독서로 세상을 보는 관점을 다양화하였고 체계적인 독서 교육 확산에 힘을 쏟기 위해 양서를 읽고, 생각하는 글을 써왔으며 현재는 ‘노충덕인문아카데미’를 운영 중이다.

 

상훈으로는 교육감 표창 10회(충남교육감), 충남교육청 ‘으뜸선생님’ 선정, 2005eduexpo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수상(부총리 겸 교육인적자원부장관상)외 5회 교육부장관 표창,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 표창 3회, 경찰청장 표창, 교육과학기술부 ‘으뜸교사’로 선정되었고 2008년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근정포장’을 서훈받았다.

 

값 1만2천600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