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아이즈원(IZ*ONE)의 타이틀곡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1천만뷰 고지를 밟았다.
지난 2일 아이즈원(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의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 타이틀곡 ‘라비앙로즈’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 수 1천만뷰 돌파에 성공했다. 이는 지난달 29일 음원과 함께 공개된 후 약 4일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컬러라이즈’는 일본 타워레코드 K-POP 장르 차트에서 온라인 종합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했고, 전체 장르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신인으로는 높은 수치며, TOP10 중 유일한 한국 음반이다.
지난 1일 Mnet 음악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에서 음악방송 신고식을 치렀던 아이즈원은 2일 KBS2 ‘뮤직뱅크’에 이어 3일 오후 방송되는 MBC ‘쇼 음악중심’에도 첫 출연한다.
지난달 29일 첫 번째 미니앨범 ‘컬러라이즈’를 발매하며 가요계 정식 데뷔한 아이즈원은 미국의 가장 권위 있는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집중 조명을 받는가 하면, 일본 최대 포털사이트 야후 재팬 및 닛칸 스포츠, 산케이 스포츠 등 현지 주력 매체에서 데뷔 소식이 대서특필되기도 했다.
또 발매 이후 국내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에서 실시간 종합 차트 1위를 달렸으며, 일간 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지난달 30일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에서는 홍콩ㆍ태국ㆍ베트남을 포함한 총 10개국 1위, 칠레ㆍ대만ㆍ아르헨티나를 비롯한 총 16개국 차트 TOP10에 올랐고, K-POP 싱글 차트 또한 2개국 1위, 8개국 TOP10에 진입하는 등 데뷔와 동시에 국내외 각종 차트를 섭렵했다.
이런 성과를 바탕으로 아이즈원은 오는 28일 개최되는 ‘2018 AAA(Asia Artist Awards)’에 참석하며 데뷔 한 달 만에 초고속으로 시상식 무대를 밟는다.
최현호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