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머리 앤 (오디오북)/ 루시 모드 몽고메리著/ 커뮤니케이션북스刊
커뮤니케이션북스는 1천700매, 500쪽에 달하는 <빨강머리 앤>을 원작 그대로의 텍스트를 현대적으로 해석하고 오디오북에 맞춰 다시 번역, 연극배우 이지혜가 14시간에 걸쳐 전문을 낭독하는 등 완전히 새로워진 <오디오북 빨강머리 앤>을 출간했다. 원문을 충실하게 옮기되 구어체인 오디오북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일상적인 관용 표현을 사용한다. 또 캐릭터 하나하나의 목소리를 그대로 살리고 리듬을 부여해 맥락을 더 선명하게 만든다. 배우 이지혜는 ‘앤’의 목소리를 비롯해 25명에 달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혼자 연기했다.
세상에 나쁜 사람은 없다/ 원재훈著/ 가갸날刊
〈세상에 나쁜 사람은 없다〉는 사람과 반려동물의 위치를 바꾸어 세상을 들여다보는 풍자성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2부에 실린 작품은 작가가 마법사가 되어 사람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이야기들이다. ‘삶의 손바닥’에 쓰인 이야기들이 따뜻하고 큰 울림으로 다가오는 이유다. 시인 원재훈은 등단 20년이 넘어 소설가로 재등단하며 문단의 주목을 끄는 장편소설을 잇달아 발표해왔다. 그의 소설은 잘 벼려진 문장과 서사적 구조에 시인다운 시적 함축성이 돋보인다.
초절약 살림법/ 조윤경著/ 책책刊
살림은 누구나 한다. 전업주부와 남편, 싱글남녀, 맞벌이·노년의 부부 누구나 자신의 공간을 영위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생활 행위다. 책은 생활비 운용 계획으로 1년 목돈을 모으는 프로젝트인 한편으로, 살림 하는 모든 이가 살림을 ‘잘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만드는 책이다. 절약 살림을 하면서 목돈 모으는 완벽한 비결. 털팽이가 ‘신개념 절약 살림법’을 통해 답을 알려준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