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이 경기지역 경제 활성화의 컨트롤타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이민우)은 31일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조광주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3)과 함께 민족대명절인 설을 맞아 성남시 상대원시장을 찾아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은 설을 맞아 대형 유통업체와의 경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고, 시장 내 영세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고자 조광주 위원장의 제안으로 마련됐다.
이날 조 위원장과 이민우 경기신보 이사장, 박준순 경기도 중소기업CEO연합회 성남지회장 등 행사 관계자들은 어깨띠를 두르고 시장 인근에서 시민들에게 전통시장을 홍보하는 전단지를 일일이 나눠주며 전통시장을 적극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들은 시장 내 영세소상공인들에게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정책 및 경기신보 보증상품 등을 홍보하며 현장보증 상담도 진행했다.
조광주 위원장은 “전통시장을 직접 방문해보니 예년보다 많이 한산해진 것을 몸소 느낄 수 있었다”며 “대형 유통업체와 전통시장이 상생할 수 있는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민우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정한 경기’를 구현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마련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김규태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