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Moon), 브라질 음악 거장 고로 이토와 콜라보 싱글발매

문과 고로 이토의 신곡 'S Wonderful 커버 이미지. 플럭서스 뮤직
문과 고로 이토의 신곡 'S Wonderful 커버 이미지. 플럭서스 뮤직

투명하고 청아한 음성으로 사랑받고 있는 재즈보컬리스트 문(Moon)이, 세계적인 기타리스트이자 브라질 음악의 거장인 고로 이토(Goro Ito, 伊藤ゴロㅡ)와의 공동작업으로 신곡 'S Wonderful을 발표한다.

지난 2018년 3월 국내에 소개되었던 'Kiss Me' 앨범이 일본 아이튠즈 재즈차트 1위에 오르면서, 문과 고로 이토의 공동 작업은 이미 많은 음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MBC가 주최·주관한 뮤콘(MU:CON) 2018의 콜라보 프로젝트를 통해 문과 고로 이토는 다시 한번 공동 작업으로 만나게 되어, 신곡을 발표하게 되었다.

12일 발표되는 'S Wonderful은 조지 거슈윈(George Gershwin)에 의해 작곡되어 1927년 처음 공개된 고전 재즈 명곡으로, 이번 문이 가창한 'S Wonderful은 고로 이토의 편곡과 프로듀싱으로, 원곡과 비슷하지만 새로운 느낌으로 다시 태어났다.

문의 'S Wonderful은 멜론, 벅스, 지니, 바이브등 각종음원 사이트를 통해 오늘 공개되며, 문은 새롭게 발표한 이번 싱글 'S Wonderful을 시작으로, 올해 유니버설 뮤직 재팬과 함께 새 EP 앨범 제작과 다양한 공연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장영준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