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는 임현식 전인권 김용건과 함께 소고기뭇국과 1인분 닭볶음탕 등을 함께 만들었다.
지난 9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임현식 전인권 김용건의 '할배스쿨' 네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 소고기뭇국
먼저 다진 마늘 1큰술과 고춧가루 3작은술, 국간장 2큰술을 넣고 살짝 볶아준다. 어느 정도 볶았으면 물을 약 1L 정도 붓고 뚜껑을 덮는다.
소고기 사태를 결대로 3등분 한다. 3등분한 고기를 결대로 썬다. 냄비에 썬 사태드를 넣고 다시 뚜껑을 닫는다. 무를 한 입 크기로, 대파 1대는 2~3cm로 어슷 썬다.
냄비에 썰어둔 무를 넣고 후춧가루를 3번 털어넣는다. 중불로 10분간 끓이면 김수미표 소고기뭇국이 완성된다.
# 1인분 닭볶음탕
토막낸 닭을 20~30분 동안 우유에 재워둔다.
고추장 2큰술과 고춧가루 5작은술, 다진마늘 1큰술, 양조간장 3큰술, 다진 생강 조금, 설탕 3작은술, 매실액 1큰술, 후춧가루를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우유에 재워둔 닭을 양념장에 버무린다.
감자와 당근을 동그랗게 돌려 깎아준다. 양파 1/3개는 큼직하게 썰고, 대파와 홍고추, 청양고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손질한 채소를 양념장에 넣고 잘 버무린다.
양념한 닭은 조리 전 1인분씩 나눠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한다. 냉장실에 하루 정도 넣어뒀다고 냉동실에 보관한다.
뚝배기에 양념한 재료를 먹을 만큼 넣고 물을 자작하게 붓는다. 마지막으로 뚜껑을 닫고 20~30분 정도 익혀 마무리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명란연근전과 가자미구이, 깻잎김치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