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배우 임현식 김용건, 가수 전인권과 함께 명태조림과 매콤소고기김밥을 만들었다.
30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임현식 김용건 전인권의 7번째 요리 수업을 진행한다.
# 명태조림
고추장 1/2 큰술과 고춧가루 8작은술, 국간장 3큰술, 어간장 3큰술, 매실액 1큰술, 생수 500mL, 다진 생강 1/2큰술 다진 마늘 2큰술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냄비에 물 250mL를 넣고 끓여준다. 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나서 냄비에 넣는다. 코다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토막낸 뒤 냄비에 넣어준다.
양파 1/2개를 큼직하게 썰어 양념장에 넣고 냄비에 부어준다. 홍고추와 청양고추를 썰어 냄비에 넣은 후 뚜껑을 닫고 약불로 20분 정도 조려준다. 마지막으로 썬 대파와 참기름 1/2큰술과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 매콤소고기김밥
먼저 맛살은 세로로 반 자르고 김밥용 햄을 적당한 두께로 썰어준다. 이어 어묵과 맛살, 햄은 한 번씩 프라이팬에 덖어준다. 데친 시금치에 소금 한 꼬집, 참기름을 손바닥에 묻혀 시금치를 조물조물 한다.
다진 소고기를 후춧가루와 양조간장 1큰술을 넣고 버무린다. 프라이팬에 눌어붙지 않도록 고기를 볶아준다. 여기에 고추장을 2큰술 넣고 볶아준다. 통깨로 고소한 맛을 더하고 꿀 1큰 술을 넣는다. 다른 한쪽에는 약한 불에 계란지단을 부친다.
청양고추 1개를 잘게 다져서 밥에 넣는다. 이어 참기름 1큰술 통깨를 넣고 잘 비벼준다.
발을 가로로 놓는다. 김의 거친 면이 위로 오도록 올려둔다. 밥을 한쪽에 깐 뒤 손질한 재료들을 올려 만다. 표면에 참기름을 발라 마무리한다. 김밥을 먹기 좋게 썰어주면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계란말이과 쪽파 김치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