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잡채·주꾸미&굴 튀김,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표 잡채와 주꾸미, 굴 튀김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표 잡채와 주꾸미, 굴 튀김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표 잡채와 주꾸미, 굴 튀김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13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2기 제자인 배우 임현식 김용건, 가수 전인권과 1기 제자인 여경래 최현석 미카엘 셰프가 출연했다.

# 잡채

먼저 홍두깨살을 당면보다 두껍게 썬다. 이어 당근과 목이버섯, 양파, 대파를 채 썬다. 끓는 물에 소금 1작은 술을 넣고 시금치를 머리부터 넣어 데친다. 15~20초 정도 데친 후 찬물에 담근다. 데친 시금치는 물기를 꼭 짜주고 나서 소금 한 꼬집, 참기름 조금 넣고 무친다.

손질한 홍두깨살에 양조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3큰술, 후추, 참기름 1/2큰술, 설탕 2작은 술을 넣고 버무린다.

양조간장 2큰술, 참기름 1큰술, 설탕 2작은 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당근, 목이버섯, 양파를 넣고 볶는다. 이어 양념한 홍두깨살을 약한 불에 볶아준다. 당면은 40분 정도 불려 물기를 제거한다. 홍두깨살이 익으면 홍두깨살만 건지고 홍두깨살에서 나온 육즙으로 당면을 볶아준다.

당면이 어느 정도 익으면 대파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볶는다. 참기름과 통깨를 넣는다.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어 마무리한다.

# 주꾸미튀김, 굴튀김

먼저 냄비에 기름을 붓는다. 달걀을 푼다. 주꾸미의 머리와 다리를 분리한다. 튀김가루에 물을 부어 묽게 반죽한다.

손질한 주꾸미를 튀김반죽, 계란, 빵가루 순으로 묻혀 기름 속에 넣는다. 굴도 같은 순으로 기름에 넣고 1~2분 정도 튀겨준다. 한 번 튀긴 후 식히고 다시 튀겨주면 수분이 날아가 바삭해진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갈치조림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