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갈치조림·여경래표 삼선짜장,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표 갈치조림과 여경래표 삼선짜장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표 갈치조림과 여경래표 삼선짜장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표 갈치조림과 여경래표 삼선짜장의 레시피가 공개됐다.

지난 13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2기 제자인 배우 임현식 김용건, 가수 전인권과 1기 제자인 여경래 최현석 미카엘 셰프가 출연했다.

# 갈치조림

무 1/3개의 껍질을 살짝 다듬고 넓적한 모양으로 썰어 쌀뜨물 1.2L와 함께 냄비에 넣는다.

양파 1/3개는 얇게 채 썰고, 대파 1대는 어슷하게 썬다. 홍고추 1개와 청양고추 2개도 어슷 썰어준다. 여기에 고춧가루 2큰술과 매실액 1큰술, 다진 생강 1/4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어간장 1큰술, 양조간장 3큰술을 넣고 버무리면 양념장이 완성된다.

갈치 머리를 자르고 나서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가위로 갈치의 지느러미를 제거한 뒤 내장을 빼고 물로 헹궈준다.

무에 젓가락이 살짝 들어갈 때 갈치를 머리까지 넣는다. 갈치 위에 양념장을 붓고 조려주면 완성된다. 간을 보고 싱거우면 어간장을 넣어준다.

# 삼선짜장

껍질을 벗긴 감자 1개를 적당한 크기로 깍뚝 썬다. 양파도 1개 반, 주키니호박 3개도 감자와 같은 크기로 썰어준다. 껍질을 벗기고 내장을 제거한 오징어를 감자 크기로 썬다.

새우와 썬 오징어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준다. 감자를 끓는 물에 넣는다. 돼지고기 안심 60g을 감자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준다. 적당히 익은 감자를 꺼낸다.

팬에 식용유를 자작하게 붓고 춘장 1큰술을 저어가며 약불에 튀기듯 볶아준다. 유리볼에 볶은 춘장은 기름째 담아둔다. 팬에 춘장을 볶은 기름 3큰술 넣는다.

팬에 잘게 썬 돼지 안심과 양조간장 1큰술, 썰어 놓은 채소를 넣고 볶는다. 새우와 오징어 데친 것도 넣고 볶은 춘장을 1큰술을 넣고 볶아준다. 물 170mL, 굴소스 1큰술, 설탕 1작은 술, 전분물 1큰술을 넣고 짜장 소스의 농도를 보면서 2~3큰술 넣어준다.

중화면을 삶아 찬물에 헹군 뒤 그릇에 담는다. 면 위에 짜장 소스를 담고, 오이채 고명을 올리면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잡채와 주꾸미 굴 튀김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거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