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지속가능발전 실천 다짐 보고대회 개최

▲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 ‘지속가능한 광명, 사람을 잇다’ 보고대회에서 지속가능 17개 목표를 알아보는 카드섹션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있다.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지난 22일 광명시민회관에서 시민과 사회 활동가, 공직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한 광명, 사람을 잇다’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시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기본·이행 계획 수립에 앞서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인식 확산과 실천 의지를 다짐하고자 마련됐다.

보고대회는 청소년 댄스 동아리 ‘폴라리스’의 공연을 시작으로 지속가능발전 5대 전략과 17개 목표를 알아보는 카드섹션 퍼포먼스와 ‘시민이 이끌어 가는 지속가능발전’이라는 주제로 오수길 고려사이버대 교수의 강연이 진행됐다.

지속가능 광명에 대한 의견과 각오를 듣는 ‘지속가능발전 시민이 주인공입니다’가 열려 각 분야와 세대를 대표하는 시민들이 지속가능발전 실천 다짐을 발표했다.

청소년 대표 서준영(충현고3)군은 “지속가능발전 목표는 개인이 혼자 해결할 수 없기에 청소년도 사회 구성원의 일부로서 다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스스로 책임감과 연대의식을 갖고 지금보다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속가능발전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 흐름이기 때문에 광명시의 구성원 모두가 함께 이뤄가야 하는 일”이라며 “시에서도 시민, 의회와 협력해 만들어낸 목표와 지표를 토대로 지속가능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시는 지속가능발전 목표, 기본·이행계획 수립을 위해 이달 30일까지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광명시청 누리집를 통해 사람, 환경, 번영, 평화, 파트너십 5개 전략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정책개발담당관 지속가능발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김용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