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혁신학교 중등교장 네트워크 ‘성장나눔 워크숍’

수원 혁신학교 중등교장 네트워크(교육장 이형우)는 11월 20~21일 양일간 양평 현대종합연수원에서 ‘2019 수원 중등 혁신학교 성장나눔 워크숍’을 개최했다. 각 학교 교장선생님들로 구성된 중등교장 네트워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혁신학교 간의 공유와 소통, 동반성장을 목표로 그동안의 학교 우수사례와 어려운 문제해결 방안을 논의하고 학교별 우수사례집을 발간해 서로 간의 이해와 공유, 일반화를 도모했다.

이튿날 덕양중학교 이준원 교장의 주제 강연을 통해 혁신학교 10년을 돌아보고 학교자치 실현 방안을 공유하며, 학교자치를 통해 학교 내에서의 진정한 민주주의 실현 방안을 모색하고자 했다.

이 교장은 실현 방안으로는 “학교 자치의 지속 가능성이 있어야 하고, 학교의 독특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 구성원의 자율성이 확대돼야 하며, 지역과 학교의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 속에서 살아 숨쉬는 학교자치 역량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수원교육지원청 박해오 중등과장은 “각 학교마다 빛깔 있는 교육과정 운영사례를 발표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서로가 나누고 협력해 경기혁신교육 3.0의 실천으로 자치와 혁신, 지역과의 협력, 미래교육이 함께하는 공교육의 모델학교 설계를 당부했다.

수원 혁신학교 중등교장 네트워크는 향후에도 수원혁신교육지구 원년을 맞아 서로 도우며 협업하는 분위기를 형성하고 학교 간의 동반성장을 위해 네트워킹을 강화해 나아가기로 했다.

수원혁신학교 중등교장 네트워크 섭영민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