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산 둘레길 프로그램 화성 반송中 인성교육 호응
화성 반송중학교(교장 최연숙)는 학생들의 인성 교육을 위해 지난 4월부터 11월 2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반송 체인지(體人智) 등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반송 체인지(體人智) 등산 프로그램’은 위기 학생과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 대한 예방과 지원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도록 부모와 자녀, 교사가 함께 명산 및 둘레길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위기 학생과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우선 대상이 되지만, 일반 학생들의 참여도 가능하며 학부모와 함께 활동하는 모습이 학생들의 인성 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
지난 4월 1차 체인지 등산프로그램으로 충남 홍성 용봉산 탐방을 시작으로 2차 체인지 프로그램(경북 문경 문경새재), 3차 체인지 프로그램(대전 계족산), 4차 체인지 프로그램이 남한산성에서 진행됐다.
특히 교실에서 벗어나 산행이라는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 자신의 억눌린 마음 해소와 부모님과의 대화를 통한 소통 및 심성도야를 할 수 있도록 학부모 및 멘토 교사들과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활동이었다.
3차 산행에 참여한 3학년 한 학생은 “자주 접할 수 없는 산행이라 힘든 점도 있었지만 무섭거나 어렵다고 생각했던 선생님, 부모님과 함께하는 활동이라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 4차 산행에 참여한 1학년 학생 어머니는 “처음에 올 때는 마음이 무거웠지만, 막상 와보니 기분이 상쾌했다”는 소감을 전했다.
최연숙 교장은 “꾸중만 듣던 학생들에게 부모와 교사의 관심과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반송중학교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 반송중 교사 우희정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