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의 낙삼새전골과 순무말랭이된장무침의 레시피가 공개된다.
18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추운 연말, 남은 식재료를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요리들이 소개됐다.
# 낙삼새전골
먼저 전골냄비에 생수 1.5L와 육수팩을 넣어 육수를 우린다.
유리볼에 고추장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매실 1큰술, 양조간장 2큰술, 어간장 1큰술, 후춧가루 2번 털어 넣고 잘 섞어주면 양념장이 완성된다. 삼겹살은 가지런히 펴 3토막으로 자른 뒤 양념장에 묻힌다. 대파 1뿌리, 홍고추 1개, 청양고추 1개, 양파 1/2개를 썰어 양념장에 넣는다.
낙지 3마리는 밀가루 1큰술을 넣소 치대준다. 이어 밀가루가 없게끔 물에 씻어준다. 새우는 머리와 꼬리는 두고 몸통의 껍질을 벗긴다. 이어 칼로 등을 살짝 흠집을 내준 뒤 내장을 빼준다.
육수팩을 건져낸 뒤 다진 마늘 1큰술, 어간장 2큰술, 매실액 1큰술, 양조간장 1큰술, 소금 2작은술을 넣어 간한다. 양념한 삼겹살을 넣는다.
중간 불로 한소끔 끓인 뒤 낙지와 새우를 넣고 다시 끓인다. 고춧가루 반 큰술을 넣고 센 불에 팔팔 끓인다. 낙지와 새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불을 끈다.
# 순무말랭이된장무침
순무 말린 것을 20분 동안 물에 불린다. 다진 마늘 2큰술, 된장 1큰술, 마요네즈 조금, 통깨를 넉넉하게 넣어 양념하면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김수미는 진미채전과 과메기조림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