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 솔솔~독서바람 송 ‘팔랑~♬’ 영상 배포

.“생활 속 거리 두기 속… 책 읽으며 활력 충전해요”
랩 하는 초등교사 ‘달지’ 참여해
따라 부르기 쉬운 음원·랩 제작

▲ 경기도교육청이 학생들의 독서를 장려하기 위해 만든 노래 ‘팔랑~♬’의 영상 모습.
▲ 경기도교육청이 학생들의 독서를 장려하기 위해 만든 노래 ‘팔랑~♬’의 영상 모습.

경기도교육청이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 두기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책 읽기를 통해 생활의 활력을 찾도록 하기 위해 경기 솔솔~독서바람 송 ‘팔랑~♬’ 영상을 제작·공개했다.

경기 솔솔~독서바람 송 ‘팔랑~♬’은 학생들이 종이책을 ‘팔랑’ 넘기면서 오감을 통해 독서를 즐기고 하루 10분, 20분으로 시작한 독서 활동 생활화로 독서의 기쁨을 느끼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음원과 영상은 도교육청 홍보대사이자 랩 하는 초등교사 ‘달지’ 이현지 선생님이 직접 참여해 학생들이 따라 부르기 쉬운 음원과 랩으로 제작했다.

이번 독서 송 제작에 참여한 이현지 선생님은 36만여명의 유튜브 팔로워가 있는 초등학교 교사로 최근 도교육청과 함께 제작한 ‘손 씻기 노래’는 1달 만에 조회 수 144만에 달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유튜버다.

경기 솔솔~독서바람 송 ‘팔랑~♬’은 도교육청 유투브채널 및 메인 홈페이지 화면, 도서관정책과 통합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경기 솔솔~독서바람 송 ‘팔랑~♬’을 독서교육정책 포럼, 학부모 연수, 학생자치회 등을 통해서도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구향애 도교육청 도서관정책과장은 “이번 경기 솔솔~독서바람 송 ‘팔랑~♬’이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생활 속 책 읽는 문화 활성화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현숙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