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생벅스에서 특별한 차 한잔

성남 풍생고, 10일간 팝업스토어
재학생·교직원들 대상 음료 판매
수익금으로 의료진에 간식 전달

성남 풍생고등학교(교장 유성호)가 창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청소년 비즈쿨 프로그램으로 팝업스토어 ‘풍생벅스’를 운영했다.

23일 풍생고에 따르면 지난 6월29일부터 7월10일까지 총 10일간 운영된 이번 활동은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모여 기획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해 교내 매점이 운영되지 않는 상황에서 급식실 벤치 앞에서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음료를 판매했다.

특히 행사 수익금은 코로나19로 지난 겨울부터 고생하는 선별진료소 의료진과 소방관들에게 간식을 전달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행사 운영을 담당한 학생들은 행사 진행 한 달 전부터 계획 수립을 위한 회의를 진행했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온라인 사전 예약 제도를 활용해 행사 부스에 많은 인원이 모이는 것을 방지하려고 노력했다.

동아리 대표 최건희 학생은 “풍생벅스 활동을 하면서 힘들기도 했지만 수익금을 의료진분들과 교내 장학금으로 쓰인다는 취지가 굉장히 좋아서 재미있었고 뿌듯하게 활동하고 있다”는 소감을 밝혔다.

유성호 교장은 “행사를 같이 준비한 학생들이 단순히 사업 계획이나 마케팅 전략 수립과 같은 이론 습득에 그치지 않고 주변 사회를 둘러보고, 작은 것에도 감사함을 표현하고 나눌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풍생고 창업동아리는 2학기에도 다양한 창업 활동과 연계해 지역 내 노숙인 돕기 캠페인과 추석 맞이 독거노인 ‘Gift Box’ 전달 활동을 작년에 이어 진행할 예정이다.

성남 풍생고 교사 김무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