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가 고용노동부안양지청은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2020 광명시 온라인 일자리한마당’을 개최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일자리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다.
이번 일자리한마당은 코로나19 상황과 구인 기업의 편의성 등을 위해 박람회 공식 누리집을 개설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지역 안팎에서 기업 50여곳이 참여한다.
구직자는 박람회 공식 누리집 내 채용관을 통해 참가 기업의 구인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회원 가입 이력서를 등록하면 원하는 기업에 바로 온라인으로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자체 면접 운영이 어려운 기업을 위해 시청 내 면접장을 별도 설치, 현장 대면 면접도 함께 치러진다.
시는 구직자 취업 지원을 위해 AI면접체험관 운영, 청년면접정장 대여, 이력서용 사진 촬영, MBTI 적성검사 시행, 퍼스널컬러 이미지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하고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취업지원관도 운영한다.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광명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초보자 크리에이터를 위한 크리에이터 특강과 ‘마케팅 분석기법 등도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온라인 일자리한마당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없애 온라인으로 더 알차게 준비했다”며 “구인 기업은 우수 인력을 채용하고, 구직자는 능력과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김용주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