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수기초, 꿈·끼 탐색주간 직업체험
화성 수기초등학교(교장 이영숙)는 지난달 23일부터 일주일간 직업체험교육을 실시했다.
17일 수기초에 따르면 꿈·끼 탐색주간의 일환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파티쉐, VR전문가, 쇼콜라티에, 특수분장사, 메이크업아티스트 등 다양한 직업군의 전문 직업인을 초청해 진행됐다.
사전 선호도 조사를 통해 학생들이 원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직업군을 선정했으며, 예년보다 체험 직업 수를 늘려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큰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꿈·끼 탐색주간은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관심 있는 직업에 대한 정보를 통해 스스로 진로를 개척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교육으로 매년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감염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는 물론 개인별 활동으로 구성해 진행하는 등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이영숙 교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학생이라는 값진 보물을 더욱 다듬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진로교육은 학생들에게 큰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학생들에게 힘든 시기를 지혜롭게 헤쳐 나갈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대호 화성 수기초 교사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