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기도교육청 청소년 기자단 리포터로 선발된 김수인입니다. 처음에 리포터를 모집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반드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렇게 선발되어서 소감을 작성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저는 아나운서가 되고 싶다는 오랜 꿈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기자단이 제게는 첫 번째 도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언론에 대한 비판이 마구 쏟아지고 요즘, 부쩍 언론의 책임에 대해 생각에 빠지곤 합니다. 뉴스 소비자들에게 진실된 뉴스를 전하고 대중의 의견을 대변하는 막중한 역할을 맡은 언론. 때문에 언론은 권력의 이용수단이 아니라 권력을 제한하고 권력 사이의 균형을 잡아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생각은 청소년들에서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갈 사람은 청소년들입니다. 그런 점에서 청소년 기자단은 그 무엇보다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시민으로서 올바른 시선으로 올바른 뉴스를 생산해 낼 것입니다. 저 또한 2021년 한 해 동안 정직하고 진실된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청소년들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어른의 세계를 그려내는 저희들의 이야기에 관심을 가지고 귀 기울여 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수인 리포터(남양주 광동고 1학년 )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