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 이동초·이동중학교... 항공부대 학생 진로 체험, 육군 2652부대와 업무협약
포천 이동초등학교(교장 김미정)와 이동중학교(교장 나영석)가 육군 제2652부대(중령 장일석)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생 진로체험 등 군 자원을 활용한 교육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서는 학생 모두가 행복한 혁신교육을 위한 교육활동 다양화 차원에서의 논의가 이뤄졌으며 군과 학교가 상호 보유한 인적ㆍ물적 자원을 활용한 포괄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학교에서는 평소 군 계통 직업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진로 탐색 및 체험 활동에 이번 협약 사항을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특히 중학교 1학년의 경우 자유학년제 활동을 통해 다방면으로 진로 및 직업 체험이 진행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에 따른 교육적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군부대 견학이나 병영체험은 물론 항공부대만의 특화된 인프라를 활용해 학생들이 육군 항공기 조종이나 항공 정비 활동을 직ㆍ간접적으로 체험하게 될 예정이다. 다양한 군 자원이 교육활동에 활용됨으로써 자연스럽게 통일ㆍ안보 교육도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에서는 군 장병들의 복지 확대 차원에서 학교 시설을 개방하기로 했다. 장병들의 스포츠 활동을 위해 넓고 쾌적한 체육관, 인조 잔디 운동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단 학교 교육활동과 겹치지 않도록 사용 일정을 조율해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학교 도서관을 개방해 도서를 대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장병들이 개인 독서 활동과 배움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포천=김두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