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의정생활] 18.고은정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고양9) “함께 살고 웃는 생활정치 펼칠 것”

고은정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의원

“함께 살고 함께 웃는, 공감하고 소통하는 한결같은 생활정치를 이어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은정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의원(더불어민주당ㆍ고양9)은 재선으로 제7대 고양시의회 전반기 대표를 역임하고 제10대 경기도의원으로 입성하는 등 풀뿌리 민주주의의 체계적 가치 실현으로 시민의 생활을 변화시킨 생활정치인으로 평가받는다.

2018년 10대 도의원으로 활동하며 전반기 경제노동위원회 위원과 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대표로 활동했고, 후반기에는 교육행정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제10대 도의회 전반기 당시 고 의원은 일본이 행한 경제보복 조치를 규탄하는 ‘일본 경제보복 철회 촉구 릴레이 1인 시위’에 동참하는 한편, 수출규제의 중장기적 대응을 위한 예산 확대, 관련 조례 제정 등을 추진했다. 특히 전국 최초로 ‘경기도 해외진출 기업의 복귀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제정해 우수 해외진출 기업의 경기도 복귀를 적극 지원하고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도 했다.

또 ‘경기도 외국인투자 촉진 등에 관한 조례’ 개정을 바탕으로 현금지원을 통한 외국인투자를 가능하게 하는 근거 규정을 마련, 외국기업의 경기도 유치를 적극 유도했다.

후반기에는 교육행정위원회로 자리를 옮겨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정책발굴과 사업제안, 연구용역 추진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학업중단 후 공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으며, 지역 자원과 연계한 특성화고 활성화 방안, 청소년들의 노동인권 함양을 위한 도교육청의 적극적인 노력을 촉구했다.

지역현안을 꼼꼼히 살피는 의정활동도 단연 돋보인다.

‘경기도 바이오의료산업’ 집중 육성 방안으로 일산테크노밸리를 활용해 동북아 감염병 연구 허브와 남북 평화의료 협력 중심지를 구축하는 ‘(가칭)경기도 바이오산업 진흥원’ 설립을 제안하며 크게 호평받았다.

아울러 고 의원은 ▲장월평천ㆍ가좌천푸른숲길 조성사업 21억8천만원 ▲탄현동 보행환경개선사업 10억원 ▲대화천 산책로 개선사업 5억원 ▲고양미래인재센터 SW교육센터 구축사업 3억원 ▲탄현어린이공원 리모델링사업 3억원 ▲송포청소년문화의집 10억원 등 지역 사업비 확보로 고양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힘썼다.

고은정 의원은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이 우리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라는 신념을 토대로 아이들이 자신의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좋은 꿈 터, 행복 터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며 “우리의 미래세대는 더 공정하고 정의롭고 차별 없는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광희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