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렇게 다양한 직업이 있다니
지난 9일 금요일, 기산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전문직업인특강 및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반마다 두 가지의 직업을 두 시간 동안 체험 및 직업에 관련된 설명을 들었다. 조향사, 크리에이터, 웹툰 작가, 방송작가, 컬러테라피스트 등 다양한 직업들을 체험해 봄으로써 자신의 진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평소에 알지 못하던 새로운 직업을 알게 돼 흥미로워했다.
크리에이터 수업은 심목민 선생님과 함께 수업을 진행했다. 심목민 선생님은 영화배우와 방송 진행자로 활동을 하시는 분이다. 이날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크리에이터가 갖춰야 할 자질과 더불어 영상을 제작하는 순서와 방법 등을 알게 됐다. 또한 즐거운 수업 분위기를 통해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에 대해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었다. 크리에이터 수업을 받은 학생은 ‘크리에이터로 활동하시는 선생님의 실제 경험담을 실감 나게 알 수 있었고 크리에이터로서 갖춰야 할 통찰력을 기르는 여러 가지 방법을 배웠다. 인물 맞추기 게임 등으로 재미있게 통찰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셔서 좋았고 앞으로 크리에이터를 보면 그분들의 노력을 생각할 것’이라며 수업 소감을 말했다.
컬러테라피스트 수업은 이현영 선생님과 진행을 했다. 이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평소 생소한 직업인 ‘컬러테라피스트’가 하는 일과 색깔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들을 알 수 있었다. 컬러테라피스트 수업을 들은 학생은 ‘오늘 수업을 통해 새로운 직업을 알게 돼 기쁘다. 색깔이 우리의 심리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게 됐고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앞으로 곳곳에서 색을 보면 이 색이 가지고 있는 특징과 효과를 생각해 볼 것이다. 또한 색깔에 관련된 다양한 직업을 찾아볼 것이다’라며 새로운 직업을 알게 돼 기쁘다는 답변을 해줬다.
온라인 전문직업인 특강을 통해 진로에 고민이 있는 많은 학생에게 도움이 됐고 세상에는 다양한 직업이 존재하고 앞으로도 더 많은 직업이 생기리라는 것을 알게 됐다.
진민서 통신원(화성 기산중)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