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이 관내 초ㆍ중ㆍ고교 교사와 교육지원청 직원들로 구성된 ‘체인지메이커 수업 실천 사례 나눔회’를 개최했다.
총 24명으로 구성된 이들은 지난 6일 온라인을 통해 학생 주도 프로젝트 수업 활성화를 위한 리더 교사 발굴과 수업 지도안 개발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지난 1년동안 체인지메이커 관련 연수, 수업 실천 등으로 나온 결과들을 공유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선 김인경 서해중학교 교사와 차기택 함현고등학교 교사가 대표 발표자로 나섰다. 김인경 교사는 ‘우리의 시선으로 본 마을-우리 마을 탐ㆍ나ㆍ다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학교 안에서 여러 교사와 협업하며 수업을 실천한 사례를 공유했다.
차기택 교사도 이어 ‘마을 중심 그린뉴딜 탄소중립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학교-마을과 함께 진행한 다양한 탄소중립 프로젝트 활동 과정을 발표했다. 발표 외에도 각 학교에서 실천한 내용을 토대로 한 자료집이 시흥 관내 학교에 공유될 예정이다.
조동주 교육장은 “시흥지역 체인지메이커 수업 실천 사례 나눔회를 보며 아이들의 미래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학교 현장에서 창의적인 수업을 하는 선생님들의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교육지원청에서는 수업 혁신 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흥=김형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