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경기교육] 과천중앙高 ‘에듀테크 학습공간’ 문 열었어요

image
과천중앙고 ‘에듀테크 학습공간’ 개관식에서 내빈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과천중앙고등학교 제공

과천중앙고등학교(교장 최석진)가 교육 당국과 지자체의 지원을 받아 학생 중심의 학습·휴게 복합공간으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과천중앙고는 지난 29일 경기도교육청과 과천시의 지원을 받아 만든 ‘에듀테크 학습공간’ 개관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에듀테크 학습공간은 고교학점제 도입에 맞춰 학생 중심의 학습·휴게 복합공간인 ‘연경재’, 토론·발표 수업 및 독서와 휴식이 가능한 ‘도서관’, 온·오프라인 연계교육을 위한 온라인스튜디오로 구성됐다.

최석진 교장을 필두로 교사와 학생, 학부모 교육공동체가 공간 혁신 촉진 위원으로 활약하며 함께 학교 공간을 미래학교로 탈바꿈시켰으며, 향후 교육과정과 연계된 미래형 교육공간으로의 활용이 기대된다.

이날 개관식에는 김경관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종천 과천시장, 이나영 학교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해 새로운 학교 공간이 학생들의 행복한 교육에 보탬이 되길 바라며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김경관 교육장은 “학습과 쉼, 소통이 공존하는 미래지향적인 공간이 조성돼 고교학점제의 안착과 이를 통한 학생들의 성장이 기대된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최석진 교장은 “교육청과 지자체, 교육 구성원과 함께하면서 새로운 미래교육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면서 “공간혁신을 넘어 우리 학교 교육의 혁신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