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경기교육] 남양주 와부고 ‘찾아가는 장애인스포츠 PLAYBOX’

시각장애인 스포츠 골볼 종목 체험

남양주 와부고등학교(교장 이남희)는 교내 체육관에서 통합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연계한 ‘찾아가는 장애인스포츠 PLAYBOX’를 운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체험활동은 특별한 교육적 요구가 있는 장애 학생이 비장애 학생과 함께 교육적 권리를 동등하게 보장받고 있는 통합학급(2학년 7반)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경기도장애인체육회에서 지원하는 ‘찾아가는 장애인스포츠 PLAYBOX’는 경기도체육회 스포츠박스 사업의 일환으로 전파,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스포츠 참여를 증진시키고자 차량 박스에 스포츠 용품을 싣고 어디든 찾아가 즐길 수 있다는 뜻의 이름을 가진 생활체육 사업이다. 장애인 체육에 대한 바른 인식과 활성화를 위해 그 명맥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장애인스포츠 체험형 교육은 소리가 나는 공을 상대 팀 골대에 넣는 시각장애인 스포츠인 골볼 종목을 통해 장애를 체험함으로써 장애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남희 교장은 ”앞으로 학교 교육과정의 계획과 운영과정에서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실행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민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