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DU교원연합 '어른을 찾습니다 UCC 공모전' 8월1일부터

K-EDU교원연합(직무대행 추치엽)이 ‘어른을 찾습니다’ 캠페인 중 하나로 8월1일부터 9월 31일까지 <어른을 찾습니다 UCC 공모전>을 연다.

‘어른을 찾습니다’ 캠페인은 사회 구성원 모두가 사회적 어른으로 성장하자는 취지로 실시되는 K-EDU교원연합의 중장기 프로젝트다. 이를 통해 '어른스러움'에 대한 고민을 하는 기성세대에게는 성찰의 기회를 주고, '어른의 덕목'을 떠올리는 다음 세대에게는 삶의 가치와 태도를 배울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게 목표다.

UCC 공모전에서는 ▲어른의 덕목을 알리는 홍보 영상 ▲ 본받고 따르고 싶은 어른의 모습을 담은 영상 ▲ 어른을 주제로 한 창의적 영상을 내용으로 하는 순수창작물을 받는다.

제출된 영상 중 주제 적합성, 진정성, 작품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초등, 중등으로 구분해 12개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대상 5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의 상금을 준다. 이 외에 후원 표창으로 4팀을 선정, 각 25만의 격려금도 지급한다.

수상작은 향후 영상에 다국어 자막을 추가해 온라인 콘텐츠로 보급되며 영상 속 다양한 어른의 이야기는 에세이집으로 출간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재생산 돼 보급될 예정이다.

김종일 K-글로벌문화협력국장(동국대 초빙교수)은 “K-EDU교원연합은 가르침이 아닌 깨달음과 물듦을 중시하는‘K-인성교육’을 다양한 콘텐츠로 계발해 세계에 알릴 예정”이라며 “국제 단체 및 세계의 교원들과 네트워크를 구성해 인성교육으로 범세계적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데 앞장설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K-EDU교원연합 누리집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정자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