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수원특례시의회 제12대 전반기 원구성 완료…상임위원장 선출
지역사회 수원시

수원특례시의회 제12대 전반기 원구성 완료…상임위원장 선출

6일 수원특례시의회 제368회 임시회에서 선출된 5명의 상임위원장과 의장단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조미옥 도시환경위원장, 조문경 문화체육교육위원장, 유준숙 기획경제위원장,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 강영우 의회운영위원장, 정영모 복지안전위원장. 수원특례시의회 제공

수원특례시의회가 제12대 의회 전반기 원구성을 마치고 집행부를 향한 견제와 감시에 돌입한다.

시의회는 6일 제36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5석의 상임위원장 선출을 완료했다.▲의회운영위원장 강영우 의원(민주당) ▲기획경제위원장 유준숙 의원(국민의힘) ▲도시환경위원장 조미옥 의원(민주당) ▲문화체육교육위원장 조문경 의원(국민의힘) ▲복지안전위원장은 정영모 의원(국민의힘) 등이다.

시의회는 앞서 지난 5일 김기정 신임 의장(국민의힘) 및 이재선 부의장(국민의힘)을 선출한 데 이어 전날 이재형 윤리특별위원장(국민의힘), 이찬용 예산결산특별위원장(국민의힘) 등 특별위원장을 뽑은 시의회는 이날을 끝으로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시정 정상화 특별위원회’의 연장 기간을 두고 양당이 충돌하는 성남시의회 등 경기도내 다른 지방의회와 달리 수원특례시의회는 잡음 없이 원구성을 이뤄냈다는 평가다.

시의회는 오는 11일부터 10일 동안 열리는 제369회 임시회에서 민선 8기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는 등 본격적인 의정 활동에 나선다.

김기정 의장은 “37명의 의원이 원칙과 소신으로 시민의 행복과 수원의 더 큰 미래를 생각하며 쉼없이 달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체 정원 37명의 시의회는 민주당 16명, 국민의힘 20명, 진보당 1명으로 여소야대로 구성됐다.

이정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