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품은 더 큰 인천교육으로 학생성공시대를 열겠습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28일 인천 연수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린 ‘제2기 공약 실천계획 보고회’에서 “새로운 4년 약속의 증인으로 앞으로 많은 제안과 응원, 때로는 질책으로 약속이 꼭 지켜지는 모습을 확인해 달라”며 이 같이 밝혔다.
도 교육감은 앞서 5대 공약으로 안전에 안심을 더하는 책임교육, 꿈을 디자인하는 진로·진학·직업교육, 미래를 준비하는 디지털·생태교육, 함께 성장하는 포용교육, 세계를 품은 인천교육 등 제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류석형 제2기 준비위원장이 5대 공약 111개 세부 실천 과제에 대한 시교육청의 계획을 설명했다. 류 위원장은 “함께 성장하는 포용교육을 위해 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에게 입학준비금 20만원을 지급하고 중·고등학생 체육복 지원, 다문화 학생 언어교육 등에 집중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인천 교육 환경은 배움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나아갈 기반을 갖고 있다”고 했다.
그는 또 “삶의 힘이 자라는 학생 중심 교육,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 학생들마다 결대로 성장하는 교육 등 인천교육청의 학생 성공 시대를 열겠다는 의지와 교육 철학을 실현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제안한 교육 비전, 즉 정리한 111개 공약들이 학생 성공 시대를 여는 인천교육의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시교육청 직원과 학부모간의 질의 응답에서 학부모들은 1천명 멘토 운영 방안과 4차산업 관련 교육사업, 인성·효·예절 교육, 국제교류활동 계획 등을 질의했다.
김수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