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 리본 달기 캠페인’ 개최
하남 신장고(교장 공경옥) 국제교육부에서는 지난 21일 ‘세계평화의 날’을 맞아 학생들에게 평화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평화 리본 달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이 유엔이 정한 ‘평화’의 가치를 알고, 세계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함양하고자 기획됐다.
신장고는 교내 1·2층에 각각 평화 슬로건 전시, 유네스코 존을 마련했다. 특히 유네스코 존에선 ‘나에겐 평화란 무엇인가’라는 문구로 자기 생각을 다양한 색상의 리본 위에 표현해 철제 설치대에 장식하는 체험이 진행됐다.
학생들은 이번 체험을 통해 현재 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전쟁이 사라지고, 폭력 없는 평화로운 세상이 이뤄지기를 소망했다.
신장고는 3년간 국제화 교과특성화학교와 유네스코 학교를 운영하면서 세계 시민 감수성과 미래 핵심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교육과정편제는 외국어, 국제 관련 과목을 20단위 이상 편성했으며, 다양한 국제교류 활동을 추진 중이다.
신장고는 또 지구의 ‘지속가능한 발전’에도 관심을 두고 ‘잔반 ZERO’ 행사와 환경지킴이 실천 운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공경옥 교장은 “다양한 유네스코 학교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평화롭고 비폭력적인 생활을 잘 실천하고 있으며, 지구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세계 시민 의식을 함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남=강영호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