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한백초 ‘꿈·끼 탐색 직업체험’ 가수·작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화성 한백초등학교(교장 윤채연)는 지난 9월 28~29일 양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꿈·끼 탐색 직업체험’을 운영했다.
이번 ‘꿈·끼 탐색 직업체험’ 행사는 적성과 능력에 알맞은 진로를 능동적으로 탐색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급별로 체험 희망 직업을 조사, 각자 2가지 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백초는 가수, 유튜브 크리에이터, 아나운서, 제과제빵사, 운동선수, 웹툰작가, 반려동물 전문가 등 학년별로 각기 다른 직업군을 학생들의 수요에 맞춰 모집했다.
또 적성과 흥미를 찾고, 전문 직업인들이 해당 진로를 선택하게 된 배경과 경험을 공유하고 직업인이 갖춰야 필수 역량 및 마음가짐에 대해 배우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직업 체험에 참여한 5학년 학생은 “요즘 반려동물 관련 유튜브를 즐겨보며 1인 방송에 관심이 많았는데, 스마트폰을 사용해 영상을 촬영하고 간단하게 편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채연 교장은 “급변하는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진로를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돼 만족스럽다”며 “학생들이 올바른 직업관을 갖고 적성과 흥미에 기반한 자신들의 진로를 능동적으로 탐색해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화성=김기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